팬들과 분석가들은 영원한 질문을 곰곰이 생각해 본다: 닌텐도는 미야모토 시게루 없이 살아남을 수 있을까?

닌텐도는 수많은 개인들의 재능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회사지만, 일부 과거와 현재의 직원들이 다른 직원들보다 더 중요하다.

야마우치 히로시 전 닌텐도 사장은 핵심 플레이 카드와 보드 게임 사업에서 이 회사를 쌍방향 엔터테인먼트의 괴짜 세계로 인도했으며 교토 회사를 오늘날의 강국으로 만드는 데 일조했다. 고 요코이 군페이 씨는 게임&워치와 게임보이(Game & Watch and Game Boy)를 만들어 수백만 달러의 수익을 창출하고 닌텐도의 휴대용 게임 시장의 왕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했다.

그리고 닌텐도의 첫 번째 진정한 비디오 게임 히트작인 당나귀 콩을 책임지는 많은 미야모토 시게루와 젤다, F-제로, 슈퍼 마리오와 같은 가장 오래 지속되는 프랜차이즈들이 있다. 미야모토는 최근 몇 년 동안 실전 게임 개발에서 조금 손을 뗐지만, 여전히 닌텐도의 리드 타이틀 제작에 적극적으로 관여하고 있어, 게임이 가능한 한 잘 될 수 있도록 조언과 피드백을 제공하고 있다.

하지만 미야모토가 마침내 배불리 먹고 은퇴한다고 판단하면 어떻게 될까? 이는 CNBC가 최근 발표한 ‘닌텐도 라이즈 오브 닌텐도’ 보고서에서 닌텐도 팬과 시장 분석가들을 선정하는 데 쏟아 부은 질문이다. 일단 황금 소년이 부츠를 끊으면 회사는 어떤 모양을 취하게 될까?

About admingam

Check Also

미국 비디오 게임 지출 3월 폭발적인 성장, 최고 $1.6B

코로나바이러스가 유행하고 있는 가운데 “고향에서 더 안전한” 명령으로 인해 업계에서는 2008년 이후 1위를 기록하지 못한 …

Leave a Reply

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. Required fields are marked *